수행평가의 실제(2010 국어과 1정연수)
- 행복한 글쓰기/가르치고 배우며
- 2010. 8. 8.
연수원의 제안으로 국어과 1정연수에 "수행평가의 실제"란 제목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왔습니다.
여러 가지 교육 현실이 수업에만 힘 쏟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만큼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행복한 국어수업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고민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수행평가는 행복한 국어수업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활동이나 평가 방법입니다. 그런 시각으로 활동했던 내용들을 묶어 발표했습니다.
여러 가지 교육 현실이 수업에만 힘 쏟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만큼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행복한 국어수업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고민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수행평가는 행복한 국어수업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활동이나 평가 방법입니다. 그런 시각으로 활동했던 내용들을 묶어 발표했습니다.
1. 들어가며
2. 수행평가의 의의
3. 수업을 새롭게 디자인하자
4. 수행평가의 실제
5. 수행평가 예시 항목
* 참고자료 (설문지, 추천도서목록)
2. 수행평가의 의의
3. 수업을 새롭게 디자인하자
4. 수행평가의 실제
5. 수행평가 예시 항목
* 참고자료 (설문지, 추천도서목록)
'행복한 글쓰기 > 가르치고 배우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학도 쉼이 없습니다. "새로운 가르침을 위해" (0) | 2010.09.02 |
---|---|
혁신학교 연수 안내 (0) | 2010.08.31 |
공감과 소통으로 인권이 꽃피는 학교 만들기 연수 소감2 (0) | 2010.07.27 |
공감과 소통으로 인권이 꽃피는 학교 만들기 연수 소감1 (0) | 2010.07.19 |
꿈꿀 수 있는 즐거움 (0) | 2010.07.07 |